-저장하기 단축키는 ctrl+s 입니다.
-save / save as = 가장 기본적 저장방식으로 바로저장 / 다른이름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.
-file - export - export as = png / jpg / gif 포멧으로 간편저장이 가능합니다
-file - export - save for web = 가장적은 용량으로 저장됩니다.
-출력하기
ㄴ파일의 출력방식은 두가지로 나뉩니다.
-RGB = 빛의 3원색으로 섞을수록 밝아집니다.
= 디지털 제작물에 적용됩니다.
-CMYK = 색의 3원색으로 섞을수록 어두워집니다.
= 인쇄물 작업물에 적용됩니다.
-작업후 컬러모드를 변경 하면 색상변질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가능한 작업전 설정합니다.
ㄴ출력포맷
-PDS = 기본포맷으로 작업물을 언제든 수정할 수 있습니다.
-JPG = 가장많이 사용되는 저장법입니다.
= 이미지손상이 있긴하지만 가장 효율적으로 압축합니다.
= 용량이 적어 웹용으로 사용됩니다.
-PNG = 무손실압축법입니다.
= @값을 가진채 압축 가능합니다.
= JPG에 비해 용량이 큰편입니다.
-GIF = 256개 색만 표현됩니다.
= 용량이 적지만 심각한 손상을 입힙니다.
=움직이는 이미지파일로 제작가능합니다
-PDF = 어도비사에서 만든 저장방식입니다.
=인쇄용으로 많이 사용되고 글꼴+이미지 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.
-AI / EPS = 일러스트레이션에서 사용되는 확장자입니다.
**@값은요~
-이미지에서 투명값을 표현합니다.
-투명배경 = [@값 있음]으로 기억하시면 될것같아요.
ㄴ알파채널이 흰색인 경우 투명하지않아 [보이는]상태가 되고 / @값 없는 상태
ㄴ알파채널이 검정인 경우 투명해서 [안보이는]상태가 됩니다. / @값 있는 상태
도구-1 (0) | 2023.12.14 |
---|---|
레이어.layer.-조작2 [아트보드] (1) | 2023.12.08 |
레이어.layer.-조작1 (0) | 2023.12.07 |
레이어.layer.-생성 (1) | 2023.12.07 |
이미지표현 (1) | 2023.12.06 |